티스토리 뷰

유월절은 구약의 율법이니까 지킬 필요가 없어

유월절은 구약의 율법이니까 지킬 필요가 없어

정말 그럴까요?

만일 유월절이 단지 구약의 가르침에 불과하다면 예수님도 지키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신약성경에 기록되길

 

마태복음 26장 17~19절 -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유월절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겠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말씀대로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신약성경에 기록되길

 

누가복음 22장 15,20절 -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유월절

유월절

 

신약성경에 기록된 것같이 신약시대에 지킬 필요가 없는 유월절이라면 예수님께서 이토록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셨겠습니까?

따라서 신약시대 성도들이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따른다면 예수님의 본을 따라 반드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도들은 십자가 사건 이후 유월절을 지켰을까요? 지키지 않았을까요?

신약성경에 기록되길

 

고린도전서 5장 7,8절 -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유월절)을 지키되

 

신약성경에 기록된 것처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희생되신 후로도 사도들은 계속해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그런데 어떠한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희생되셨으므로 유월절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주장은 거짓입니다.

오히려 유월절 양이신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희생되셨으므로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고 사도바울이 고린도전서 5장 7,8절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물론이고 예수님과 사도들, 1~2세기의 많은 성도들이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킨 역사가 기록된 역사책도 많이 있지요.

그런데도 유월절이 구약 율법이므로 지킬 필요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따라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www.watv.org)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